전주국제영화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ENGLISH

뉴스

커뮤니티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2175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연일 매진 행진! 황금연휴를 영화제와 함께!

2017/05/02 492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연일 매진 행진! 황금연휴를 영화제와 함께!

- 543회 중 140회 매진… 지난해 기록 뛰어넘어
- 최장 9일 징검다리 황금연휴 효과 ‘톡톡’

징검다리 연휴로 전국이 때 이른 휴가철에 돌입한 가운데, 전주에서 펼쳐지고 있는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충직)에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사무처에 따르면 영화제가 반환점을 돌고 있는 1일 기준, 543회의 전체 상영회차중 140회차가 매진되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기록한 121회를 뛰어넘었다.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는 지난달 13일 일반 상영작 사전예매가 시작됐을 때도 80회차가 매진돼 전년대비 약 2배의 매진 회차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같은 기록행진은 영화제 기간이 최장 9일에 달하는 징검다리 황금연휴와 맞물려 있기 때문으로, 연휴가 시작됐던 지난 주말에는 전체 상영 회차의 약 70%가 매진되면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영화제가 펼쳐지고 있는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는 카달로그를 들고 다니며 상영일정을 꼼꼼히 챙기는 시네필부터 아이를 무등 태운 가족 단위 관객들까지 연휴를 맞아 영화축제를 즐기려는 인파로 연일 북적이고 있다.

전주국제영화제측은 “남은 영화제 기간에도 연휴가 계속되는 것을 감안하면 관객수나 매진율 등에서 마지막까지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전주국제영화제를 찾아주신 시민들이 영화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남은 기간 동안 영화제 운영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역대 최고 매진율을 갱신하며 인기몰이 중인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6일까지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 목록보기 다음